COMMUNITY

IZAR POSTNATAL CARE CENTER

QnA

Our latest news & articles

지점
제목 이자르조리원 후회없는 선택!
작성일자 2019-02-20

어느덧 우리 마음이가 태어난지 29일이 되었다. 이제 곧 4주 간의 조리원 생활을 마친다. 산후 조리를 4주를 하고 싶어서 조리원 상담을 여기 저기 찾아 다녔지만 받아주는 조리원은 많지 않았다. 다행이도 이자르에서 4주가 가능하다고 해서 여기를 선택했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아이였다. 이자르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가슴마시지였다. 자세한 내용은 지금부터 시작해보겠다. 후기를 작성하면서 어떤 것부터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다가 다른 분들과 차별을 좀 두려고 인물별로 작성하기로 결정했다. ㅋㅋ 그 이유는 시설은 돈만 투자하면 가능하고 서비스는 교육을 받은 대로 하면 가능하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가족 같은 분위기는 사람이 좋아야만 가능하다. 같은 전문가일지라도 인품이 좋은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단연한 일이다. 그럼 이제부터 제가 고마워해야 할 분들을 소개해 보겠다.

원장님

조리원에 들어오고 나서 거의 매일 볼 수 있는 원장님(설 기간에도 거의 매일 나오심) 오전 중에는 방으로 오셔서 불편한 것이 있는지 가슴 상태가 어떤지 등 있는 동안 거의 매일 같이 체크해 주셨다. 그리고 고민도 들어 주시고 각종 육아 팁도 많이 주셨다. 아주 친절한 분이셨다.

모유수유 실장님

이 분은 여기 있는 동안 가장 많이 도움을 주신 분이다. 통곡식유방관리 전문가이자 육아상담 전문가이다. 처음 조리원에 들어온 날부터 유방관리를 주 3회씩 해 주셨다. 저 같은 경우 처음에는 젖이 나오지 않아서 많이 울기도 했지만 실장님과 원장님(원장님도 자격증 소유하도 계심)의 도움으로 지금은 모유만 먹이고 있다. 유축량도 10ml 미만에서 140ml로 늘었다. 다른 관리사 분들과 다르게 이자르에서는 무작정 젖양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아이에게 맞게끔 관리를 해줘서 젖양이 많은 산모님들도 가슴이 뭉칠 때의 고통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슴 마사지를 받으면서 실장님께서 육아 상담도 함께 해 주셔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고 내 아이의 맞는 육아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실장님을 만난 것 진짜 행운인 것 같다.

마시지 실장님

4주를 끊으면 마시지는 산전 마사지 2회 그리고 조리원에서 4회를 받을 수 있다. 실장님은 아픈 분위를 늘 물어보고 맞춤형으로 진행해 주셨다.

신생아 선생님

아이들을 직접 돌보는 분들이라서 이분들이 조리원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 아닐까 싶다. 다행이도 이 분들이 아이를 너무 잘 돌봐 주셔서 감사했다. 특히 새벽에 근무하신 선생님 두 분이 저희 마음이를 많이 예뻐해 주셔서 저는 새벽에 유축만 해서 드리고 잠을 아주 편하게 잘 수 있었다.

식당 이모님

같은 조리원에서만 10년을 일했답니다. 산모마다 식습관이 다르고 먹는 양도 다른데 그 많은 분들의 특징을 일일이 파악하고 자주 앉는 자리까지 기억해서 식사를 챙겨 주시는데 너무 대단해 보였다. 저도 처음에 임당 때문에 잡곡밥 먹어야 했는데 매 끼마다 따로 챙겨 주셨다.

청소 아주머니

매일 아침 문 앞에 있는 빨래를 가져가 오전 중에 건조해서 가져다주셨다. 청소도 저희가 아침 먹는 동안 신속하게 해 주셔서 편히 쉴 수 있었다. 그리고 식사 시간에 수유 중이면 밥부터 먹어라고 따뜻한 한 말씀도 해 주셔서 너무 고마웠다.

 

마지막으로 이자르조리원은 구로동에서 오래된 조리원 중에 하나로 알고 있다. 조리원 투어를 할 때 다른 조리원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새로운 시설이지만 공간은 이자르가 가장 넓었으며 신생아실도 가장 쾌적했고 남양의 창이 있어서 아이들 황달 치료에도 많이 도움이 됐다. 방이 작다는 평도 있었지만 저는 전혀 느끼지 못했다. 모레면 되실이다. 4주 동안 이자르조리원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자르 산후조리원 산후조리원에서 고생하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 이자르 산후조리원이 이렇게 사랑을 받고 있지않나 생각합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노력하는 이자르가 될께요~ 2019-02-25 11:01:53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